뷰티

발케어 닥터블리로 향긋하게 발케어한 후기, 전후 발바닥 사진 첨부

밤의복지부장전동주 2023. 3. 4. 20:41
반응형
닥터블리
닥터블리 발샴푸

발케어 및 발케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발케어 및 발케어를 이해할 것입니다. 발케어 및 발케어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발케어 및 발케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닥터블리로 발샴푸로 향긋한 발 만들기.

닥터블리

발 각질 제거로 유명한 멍게발팩이 있는데요. 전에 한번 써보고 좋았던 이유를 알았는데요. 아직 못 보신 분이 있다면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이번에는 발샴푸 제품인 닥터블리를 만들었네요. 호기심 많은 제가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닥터블리의 제품은 샴푸 기능에만 치중한 게 아닌 향에도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었습니다. 발 닦을 때 불편함도 해결한 신박한 제품이었습니다.

총 3가지의 제품이 있는데요. 3제품의 향이 완전 다릅니다. 상세페이지 설명을 보고 향수인가 싶을 정도로 향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전문 조향 업체 키맥스와 함께 개발을 해서 시그니처 향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직접 테스트한 향이 무려 1000여 가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부터 임산부까지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게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입니다.


왼쪽부터 노란색의 트로피컬 썬라이트는

탑 향은 오렌지, 그루프루이, 레만, 아놀, 카시스, 라임으로 진행이 되고요.

중간 향은 은방울꽃, 그린노트 입니다.

보통 설명을 찾아보면 첫 향은 5~10분 / 중간 향은 30~1시간 / 베이스 향의 경우는 2~3시간 후의 향기라고 하는데요. 향수를 생각하면 잔향이라고 하죠. 짧은 면 1~2시간 길면 5시간 까지도 가는 향수가 있었는데요. 닥터블리는 베이스의 향은 2시간 내로 길지는 않았습니다.

이 향은 베이스가 없습니다. 제 생각에 베이스가 없다면 직장에서 향수를 쓰기 힘든 곳이거나, 잔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에게 추천을 할 수 있겠습니다. 향은 상큼한 과일향이 많이 났는데요. 과즙을 막 짜서 먹는 과일 음료가 생각났습니다.


그리고 파란색인 멜로우 머스크는

탑 향은 애플, 복숭아

중간 향은 제비꽃, 재스민, 로즈, 은방울꽃, 모란

베이스는 사향, 호박, 삼나무, 사향

제가 파란색 이미지의 느낌만 보고 뭔가 시원할 거 같아서 사용해 봤는데요. 정 반대였습니다. 스위트한 달콤한 향기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달달한 와인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 향기의 마음에 듭니다.


분홍색의 플레쉬 파우더

탑 향은 자몽, 애플

중간 향은 재스민, 은방울꽃, 장미, 제비꽃, 일랑일랑(말레이산 교목)

베이스 사향, 비버티(풀의 말린 뿌리를 이용), 백단목, 삼나무

이 향기는 어릴 때부터 익숙한 비누 느낌의 향인데 강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발샴푸 제품 특징

닥터블리

성인 남자 손으로 잡았을 때 크기입니다. 용량은 400ml입니다. 투명한 플라스틱에 담겨 있고요.

거품이 나오는 스프레이 방식의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파란색 화살표의 표시 부분은 안전장치입니다. 어린아이가 함부로 못 쓰게 막아줍니다.

위에서 봤을 때 STOP라고 쓰여 있으면 잠금장치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스프레이
 
 

밑에 튀어나온 부분을 누른 상태에서 90도 회전을 시켜야 합니다. 처음에 익숙하지 않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회 펌핑량
 
 

성인 남자 손바닥 기준으로 한번 펌핑에 나오는 거품의 양입니다. 거품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만족스럽습니다.

1회 펌핑 량 측정
 
 

한번 펌핑에 나오는 거품의 양을 측정해 봤습니다. 용기 포함 8.9g - 용기 용량 5.1g 빼면 거품은 3.8g입니다. 오차와 순수 물이 아니기 때문에 ml에 대한 차이는 있습니다.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발 크기 285cm이며, 5번 정도 펌핑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400ml /(3.8g x 5) = 21번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발이 크기 때문에 여성분은 2~3번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번 펌핑해서 사용하면 35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번 펌핑해서 사용한다면 52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플라스틱 분리배출할 때 스티커나 비닐 포장 제거해야 하는데요. 뛰는 손잡이 부분이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닥터 블리입니다.

 

 


닥터블리로 발케어 사용기

샤워기로 충분히 물을 적신 후 닥터블리를 펌핑합니다. 저는 발이 커서 5번 펌핑했습니다. 피부의 산도까지 맞춘 5~6 제품이라 자극도 없었습니다.

 

저는 손에 비누 묻히는 게 귀찮아서 발로만 비벼주었습니다. 발끼리 문질러도 충분했고요. 꼼꼼하신 분이라면 손으로 마사지 하듯이 해주셔도 됩니다.

샤워기 물로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향기가 가득해지는데요. 기분이 좋아집니다. 닥터블리의 장점은 손에 물과 비누를 이용해서 발발을 닦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스프레이 방식이면서 거품도 나기 때문에 발에 비누가 전체적으로 분사가 되었는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비누를 이용할 경우 물을 이용해서 비누에 거품을 내야 하고 발을 문질러 줘야 하는데요. 샤워할 때면 상관없지만 샤워가 아닌 손 발만 씻어야 할 때는 무척 번거로운데요. 그런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서서 발 샴푸를 하면 미끄럽고 균형잡기가 힘들어서 위험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목욕탕 의자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발끼리 세척할 때 앉아서 하면 발바닥끼리 문지르기가 가능해집니다.


닥터 블리 사용 전후

 
 

3월 2일 첫 사용하고 난 전/후 사진입니다. 뽀송함이 조금씩 진행 중입니다. 겨울에는 건조해서 발에도 크림을 바르는데요. 닥터 블리 사용하면서는 발에 크림을 사용 안 했습니다. 상세 설명을 보면 각질 관련 임상 그래프가 있습니다. 4주 정도 꾸준히 쓰고 났을 때 개인별로 차이는 있지만 유의미한 차이가 있다고 그래프가 있었습니다. 그러니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하시면 닥터블리의 멍게발팩을 이용하시고요. 이 제품은 좀 드라마틱 합니다. 닥터블리의 발샴푸라 데일리 케어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4일에 발샴푸를 사용하고 나서 후 사진입니다. 발 각질 제거가 많이 되었습니다. 이때는 제가 마사지하면서 각질도 손가락으로 밀어서 제거를 했기 때문에 차이가 확실해진 것도 있습니다. 나름 뽀송해진 느낌입니다. 써보면서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해서 외출 후 발을 씻을 때 편합니다. 그리고 향이 좋아서 방안에 앉아서 있을 때도 향이 느껴집니다.

최종 요약

  1. 향이 고민이라면 여자친구한테 3개 사주고 마음에 안 드는 향으로 하나 달라고 한다.
  2. 비누에 물 묻혀서 발 씻는 불편함을 해결, 외출 시 발 세척만 오케이
  3. EWG 그린 제품이라 민감성 피부에도 오케이!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포스트

2022.11.24 - [뷰티] - 발각질제거팩 멍게발팩 사용 후기

 

발샴푸 및 발케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 보수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