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한우투뿔에 숙성 28일 그 맛의 향연, 어머니를 모시고 간 이유는?

밤의복지부장전동주 2024. 1. 12. 04:51
반응형

한와담 한남본점에서 즐기는 투뿔한우는 입맛을 사로잡는 최고의 한우라고 할 수 있어요. 눈꽃등심, 한우육회, 해물된장찌개 한우 차돌 깍두기 볶음밥까지 눈과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물론, 콜키지프리와 무료로 제공되는 와인 잔까지 서비스로 제공이 된다고 하니 더할 나위 없이 좋아요. 28일 투뿔 no.9 숙성한우의 풍미와 1대 1 서비스, 톳 소금을 뿌려 먹어보면서 입 안에 퍼지는 맛에 저는 감동했습니다. 또한, 발렛 서비스와 함께, 아늑한 분위기와 룸에서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한 모임도 할 수 있는 곳으로 최고라 여겨집니다. 


한와담의 특징


1. 투뿔한우 No.9 등급의 28일 숙성으로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2. 콜키지프리 서비스로 한우 페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1대1 서비스로 감동의 식사를 선사합니다.
4. 모임을 할 수 있는 테이블도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5. 발렛 서비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남동에 위치한 한와담에서 만난 특별한 순간을 소개할게요. 

 

한와담은 투뿔한우 No.9 등급의 숙성눈꽃등심으로 제 입맛을 사로잡았는데요. 한남동 4거리에 있는 건물 2층에 자리 잡고 있었어요. 정문 입구는 큰 길가 쪽인 왼쪽입구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65-1 (한남동, 문약국)
 02-749-7905
캐치테이블에서도 예약 가능합니다. 
와인 콜키지 프리

나전친기가 들어가 고풍스러운 느낌이 나는 곳이었습니다. 

전화 예약을 했고 답변은 캐치테이블에 예약으로 잡어주셨습니다. 캐치테이블에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발렛 정보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뉴판

숙성 눈꽃등심 300g을 주문했고요. 꽃등심이라고 해서 새우등심을 기대하려고 했는데요. 밑에 보니 새우등심은 따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살치살도 다 부위별로 있었습니다. 

저도 처음 보는 성게알과 함께 먹는 한우 메뉴가 잇었습니다. 옆에는 캐비어까지 있더라고요. 

메뉴는 다양했는데요. 특히 꽃등심과 한우육회, 해물된장찌게, 차돌깍두기 볶음밥으로 먹어 봤어요.

1회용 한와담 앞치마를 착용해 봅니다. 

 

28일 숙성을 거친 눈꽃등심 300g 이랑 가니시가 나왔습니다. 로즈메리까지 올려주시고, 느타리버섯, 아스파라거스, 마늘, 감자를 준비해 주셨어요. 소고기 기름에 감자 구워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주물 판에는 가림판을 설치해주셔서 기름이 튀는 걸 막아줬습니다. 기름으로 불판에 칠을 해주시고요. 열기를 기다리십니다. 

특히 1대1 서비스로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는데, 그 과정에서 느껴지는 서비스에 감동받았어요. 

고기를 구울 때마다 적절한 타이밍과 정확한 익힘으로 최상의 맛을 선사해주시는데, 이게 정말 식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줘요. 어머니가 먹기 편한 크기로 잘라 주신 것도 알 수 있어요.

익은 부위 부터 앞 접시에 올려주시는데요. 저는 와사비에 찍어서 먹어 봤습니다. 한우의 끝판왕 눈꽃등심은 입에 넣자마자 살코기의 부드러움이 입안 가득 퍼지네요. 그 식감은 정말 감탄스러웠어요. 한우육회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 담백하면서도 진한 육즙이 느껴졌어요.

다 익은 한우는 테이블 가운데에 미니 불판에 올려주셨어요. 그래서 먹기 편했습니다.

지방층이 좀 더 있는 별도 부위가 있었는데요. 이 부위는 미디엄 레어로 해서 먹어 봤어요. 지방으로 인해 입안에서 살살 식감이 있었어요.

 

28일 이상의 숙성을 거친 숙성 한우, 그 특유의 향이 있는데요. 드셔보시면 아실 수 있어요. 그리고 한우집 많이 다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한우 투뿔이라고 해도 먹다 보면 질긴 부분이 잇는데요. 한와담의 한우는 그런 부분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톳 소금
안데스 소금

마지막으로, 톳을 볶은 소금과 안데스 호수 소금은 한우의 고기맛을 더욱 강조해 줬어요. 고기에 찍어먹으면 고소한 풍미와 함께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어서 더욱 특별한 식사가 되었습니다. 안데스 호수 소금은 쓴맛과 중금속이 없는 깨끗한 소금이라고 하네요. 

반찬

반찬들도 정갈하게 차려져 특별한 미각을 선사했어요. 식후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 같아 좋은 식사였습니다.

 

소반에 올려진 한우육회

소반에 올려진 한우 육회는 그 느낌이 한식의 느낌이 살아났습니다. 마늘을 이용하여 꽃 처럼 올려주셨는데요. 여백의 미가 잘 느껴졌습니다.


해물 된장찌게

어머니가 고기만 드셔서 느끼하셨던 거 같아요. 그래서 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구수하게 드실 수 있으세요. 

한우 등심 짜빠구리

영화 기생충에서 짜빠구리는 한우 채끝살, 짜장면 라면인 짜파게티와 국물라면인 너구리를 섞어서 조리한 퓨전 음식으로 등장합니다. 영화 속에서 짜빠구리는 부잣집 사모님 연교 (조여정)이 먹었던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만약 짜빠구리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면, 한우 채끝살, 짜파게티, 너구리, 그리고 트러플 오일을 준비하면 됩니다. 단, 이 음식은 영화 속에서만 즐길 수 있으며, 실제로 농심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아니며, 영화속 고급진 짜빠구리를 한우와 드셔보실 수 있어요. 

계란찜

한와담의 계란찜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에요.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럽게 식사했습니다.

차돌 깍두기 볶음밥

차돌 고기의 풍미와 깍두기의 산뜻한 맛이 어우러져, 후식 식사로 완벽한 조합이었어요. 배불러도 계속 먹게 되는 한와담의 시그니처 후식이었어요. 특히, 테이블에서 직접 볶아주셔서 미각을 눈으로도 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디저트 

나전 칠기 보석함을 주시는데요. 안에 열어 보면 디저트를 드실 수 있었어요. 이런 부분은 코스 요리의 느낌이 났어요. 어머니가 감기 걸리셔서 소고기 드시게 하려고 왔는데요. 이렇게 예쁜 나전칠기 함을 보시니깐 좋아하셨어요. 

 

와인

한와담의 또 다른 매력은 콜키지프리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애호 와인을 가지고 와 페어링을 즐길 수 있어서,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경험해봐야 할 서비스예요.

 

미리 예약해 두면 테이블 세팅까지 완벽하게 해주시니까, 친구 커플과 함께 방문해 와인과 함께 특별한 데이트를 즐기기에 딱 좋아요. 

저도 와인은 잘 모르지만, 판매되는 와인 보니 부자 동네 한남동이라 그런지 좋은 와인 가져다 났습니다. 빈티지는 알 수없지만, 보르도메독 지방의 와인으로 상도 많이 탔던 와인이라고 합니다. 4개 품종 브랜딩인데요. 소믈리에도 자격증이 높아질수록 특징이 블랜딩 해서 새로운 맛을 탐험하려는 경향이 있는 거 같더라고요. 소믈리에의 손길이 좀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와인에도 세심하게 선별한 것들이 보였어요. 미국은 나파밸리 와인으로 정자동에서 40대각 즐긴 다고 전에 와인바에서 들은 적이 있는데요. 와이너리 찾아 보니 역시나 나파벨리 지역의 와인이었습니다. 

이런 특별한 순간들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을 때, 한와담의 28일 이상의 숙성 한우와 와인이 최고의 파트너가 될 거예요. 이렇게 다양한 반찬과 함께 한와담의 투뿔한우를 즐기다 보면, 고기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맛있는 순간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정성 가득한 서비스와 아름다운 분위기에서 함께하는 식사는 기억에 남을 특별한 시간이 될 거예요. 

 

1분 요약 영상

 

같이 보시면 좋은 게시물

2023.12.13 - [맛집] - 연무장길 데이트 추천 이우 다이닝에서 투뿔 no.9 살치살 먹은 후기

2023.02.16 - [맛집] - 여의도 한우 맛집 서울로인 여의도 디너 코스 먹은 후기

2023.11.27 - [맛집] - 창고43 강남점에서 한우, 꼬낙 콜키지 프리로 먹고 왔어요.

 

숙성한우 및 한와담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음식을 협찬 받은 후 작성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