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 소비자들의 환영
다이소는 최근 일부 매장에서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시작했어요.
루테인, 오메가3, 비타민D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답니다.
한 달 분량 기준으로 3,000원에서 5,000원대라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요.
참여 회사와 시장 변화
대웅제약, 종근당건강, 일양약품 등 여러 제약사가 참여하고 있어요.
제약사들은 다이소를 새로운 유통 채널로 활용해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다이소는 저가 화장품에 이어 건강기능식품까지 확장하면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어요.
약사들의 우려와 반발
하지만 약사들은 다이소의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우려를 표하고 있어요.
가격 경쟁력에서 약국이 불리해지면서 반발이 일어나고 있답니다.
일부 약사들은 다이소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약사에 대한 불매 운동까지 고려하고 있어요.
앞으로의 전망
다이소의 건강기능식품 판매 확대는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지를 넓혀주지만,
약사들과 기존 유통 채널에는 도전 과제가 되고 있어요.
앞으로 이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주목됩니다.
#다이소 #건강기능식품 #저렴한가격 #소비자반응 #제약사 #약사 #가격경쟁력 #유통채널 #시장변화 #영양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