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큘 레이터 선풍기 차이는?

서큘 레이터 선풍기 차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서큘레이터의 장점에 선풍기의 기능성을 추가한 제품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실제 써본 후기를 겸해서 작성해봤어요. circulator 사전 검색을 해보면, <정보·병균 등을> 퍼뜨리는 사람, 전달자; (화폐의) 유통자가 나오는데요. 전달자의 의미인데요. 그래서 에어인 공기를 붙여서 ‘에어 서큘레이터’라고 말하는 이유가 공기 전달자라는 뜻을 가지게 됩니다.

서큘레이터 특징

  • 공기를 쌔게, 멀리 바람을 보내어 공기 순환을 시켜 줍니다.
  • 풍속이 강한 바람을 내기 위해 모터힘이 좋다 보니 소음이 선풍기 보다 큽니다.
  • 에어콘의 바람을 멀리 까지 보낼 때 효과적입니다.

선풍기의 특징

  • 멀리 보다는 가까운 사람, 팬 회전을 이용해 넓은 방향에 유리합니다.
  • 강한 바람 보다는 소음이 적은 선풍기를 선호합니다.
  • 리모콘, 시간예약 꺼짐, 회전, 높이 조절 등 다양한 기능으로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서큘 레이터 선풍기 특징

제가 쓰고 있는 제품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헤드 부분은 기존 선풍기 스타일이 아닙니다. 헤드 부분은 서큘레이터인데요. 선풍기 디자인하고 결합되어 모던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헤드가 위로도 올라가 있는데요.

360 공기 순환이 되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에어컨 바람은 이동이 약하고 찬 바람 특징상 아래로 떨어지는데요. 이 제품은 바람을 입체적으로 날려 주기 때문에 방안의 공기를 입체감 있게 냉기를 옮겨줘요. 그래서 공간이 금방 시원해 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한쪽 방향으로도 멀리 싸주는 단방향 모드도 있어요.

선풍기의 장점이 바람 방향 조정, 바람속도 조정, 시간 지정 전원 끄기, 바람의 종류 조정, 자연풍, 저소음풍 등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버튼이 있는 리모콘이 있습니다.

팬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선풍기의 기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서큘 레이터 선풍기 장단점

서큘레이터 선풍기의 장점은 바람을 세고 멀리 보내면서 선풍기의 편리한 기능이 합쳐진 제품입니다. 다 좋으나 소음은 단점입니다. 물론 제가 써본 제품에는 기능상 잠자기 풍속 모드가 있으나, BLDC 모터를 사용한 저소음을 주요 목적으로 나온 선풍기의 소음은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래도 에어컨과 서큘레이터의 기능을 결합하면 시너지를 내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옥상 바로 밑에 집이다 보니 낮에는 태양열기 때문에 밖은 시원한데, 집 안은 무척 더운데요. 그럴 때 밖의 공기를 안으로 싸서 집안의 공기를 식히는 역할로 많이 사용했습니다. 한 5분 정도 바람 세기 강한 모드로 하면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서큘 레이터 선풍기 구매하기

제가 쓰던 제품은 단종 상품입니다. 헤드가 비슷한 서큘레이터 선풍기에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구매 링크를 걸었습니다. 기능상 차이가 많아 보이지만, 핵심 기능이 있는 걸로 찾아서 링크 걸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GupxZ

위의 링크로 구매 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생깁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포스팅:  에어팟프로2, 이건 진짜 노이즈 캔슬링의 끝판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