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iftbreaker Closed Co-Op Beta 패치 소식

The Riftbreaker의 무기 재작업: 실험적 접근과 커뮤니티 피드백

안녕하세요, Riftbreakers 여러분!

며칠 전에 우리는 The Riftbreaker의 Closed Co-Op Beta를 위한 여러 패치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게임의 여러 시스템에 대한 실험적인 변경 사항들이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무기와 아이템 시스템의 대대적인 개편이 주요 업데이트였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변경의 필요성

The Riftbreaker의 무기 시스템은 여러 면에서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저급 무기들은 종종 힘이 부족했고, 고급 무기들은 너무 강력하여 게임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부 무기는 너무 빨리 탄약이 떨어졌고, 반대로 또 다른 무기는 끝없이 발사할 수 있었습니다. 무기 모드 시스템도 복잡했고, 일부는 게임 내에서 실용성이 부족했습니다.

무엇보다, 일부 총기는 그 자체로 독특한 정체성을 잃고, 다른 더 나은 대체 무기들에 비해 유저들이 사용해볼 유인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변경 과정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무기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무엇보다 각 무기를 개별적으로 살펴보고, 커뮤니티 피드백을 바탕으로 각 무기의 조정 방향을 정했습니다. 또한 Discord에서 커뮤니티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고수 플레이어인 wzysb의 피드백을 반영해 무기 시스템의 문제점을 깊이 분석했습니다.

wzysb는 40페이지 분량의 문서를 통해 무기 분석과 개선 사항을 제시했으며, 이를 통해 우리가 놓쳤던 문제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모든 의견에 동의한 것은 아니었지만, 매우 유익한 피드백이었습니다.


무기 개편의 핵심 포인트

  1. 무기의 균형 맞추기 대부분의 표준 무기는 괜찮거나 약간 약한 수준이었습니다. 우리는 이를 강화하여 모든 무기가 일정한 피해 출력을 유지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DPS(초당 피해)를 기준으로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화염방사기는 화상 피해로 주요 데미지를 입히고, 번개총은 특정 적에게 효과적인 무기로, 각 무기에는 그에 맞는 사용처가 있음을 고려했습니다.
  2. 고급 무기와 특성 개선 고급 무기들은 추가 특성(예: 관통력, 여러 발사체)을 가지게 되었지만, 이는 때때로 무기의 힘을 불균형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추가 특성을 제거하고, 대신 기본 통계인 피해, 발사 속도, 탄약 소비를 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무기 범위의 극단적인 예외들을 없애고, 각 무기의 힘을 보다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3. 새로운 기능 추가 레이저뿌리총은 이전보다 더 많은 사용 사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레이저는 이제 타겟을 바꿀 수 있어, 하나의 적에 계속 집중하지 않아도 추가 피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뿌리총은 이제 고급 탄약을 소모하지 않으며, 무기 사용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무기 재작업의 목적

우리는 무기 시스템의 변경이 단순한 “너프(강화하지 않고 약화시키는 것)”가 아니라, 게임의 균형을 맞추고 플레이어들이 더 다양한 무기와 전략을 사용할 수 있게 하려는 목적이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무기들은 DPS 수치가 낮아질 수 있지만, 그에 따른 게임 플레이 경험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무기 조정이 더 직관적이고 관리하기 쉬워졌습니다.

또한, The Riftbreaker 2.0 업데이트에서는 무기 시스템뿐만 아니라 아이템 시스템도 개편될 예정입니다. 더 강력하고 독특한 무기들을 야생에서 발견할 수 있게 되어, 게임의 재미가 더욱 증대될 것입니다.


미래 업데이트 및 플레이어 참여

우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게임의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Closed Co-Op Beta에 참여하면 최신 개발 사항을 실험할 수 있고, 게임의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스트리밍을 통해 새로운 개발 사항을 공유하고, 여러분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흥분되기를 바라며, 다음 주 뉴스에서는 아이템 시스템 개편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받고, 더 나은 게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Riftbreaker 2.0을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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